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를 면제한다고 합니다.

 

 

정부는 당정이 내달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하고, KTX·SRT 역귀성 요금을 30~40% 할인해 주는 정책을 발표했다.

 

또한, 추석 물가 안정을 위해 배추, 무, 사과, 배 등 20대 성수품을 역대 최대 규모인 17만 톤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40조 원 이상의 명절 자금을 신규 공급하고, 최근 티몬·위메프 사태로 인한 피해를 본 소상공인을 위한 대출금리 인하 등의 추가 지원 방안도 추진된다.

 

 

 

 

 

 

 

2. 10월 1일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한편 제76주년 국군의 날(10월 1일 화)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엄중한 안보를 고려했을 때 국방의 중요성과 국군의 존재가치를 강조하고,

 

장병에 대한 국가 차원의 관심/예우를 통해 장병의 자긍심을 고취할 필요성이 있다는 이유 때문이다. 실제로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금요일과 월요일 연차를 내는 직장인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3. 작가의 의견

 

고속도로 톨게이트 비용 공짜다 즉 그냉 지나가도 된다, 국민의 입장에서는 공짜이니 좋지요, 도로공사 톨게이트 요금징수원 입장에서 보면  추석연휴기간 동안 집에서 놀 수 있으니 좋지요

 

도로공사 사장과 임직원 입장에서 보면 추석 대목인데 돈을 안 받으면 얼마나 억울할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정부에서 예산으로 톨게이트 비용을 지원해 준다면 임직원도 좋고 요금징수원은 더 좋겠지요

 

정부에서 비용을 지원하여 준다면 너무 엉뚱한데 사용하는 것 같고, 더 시급한 데가 많은데, 정부에서 지원하여 주지 않는다면 추석 도로공사 입장에서 너무 억울한 것 같습니다.

 

저는 국민의 입장에서  도로이용에 따른 톨게이트 통과비용을 받는 것이 정상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4. 공감과 구독하기 버튼 사용    

 

그리고 제가 운영하는 다몬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정부지원정책, 일자리(부업, 알바), 고용보험, 기초연금, 국민연금, 독후감 등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보시다가 당구에 관심이 있다면  제가 추가로 운영하는 파이브앤당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당구의 시스템에 대한 많은 자료가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고 동시에 댓글도 달아 주시면 업데이트(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홈페이지 최고 하단 "공감"과 "구독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등록하시면 지속적으로 ""최신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또한 작가인 저에게 경제적인 도움도 됩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독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 다몬드 올림 =======

반응형